지방세 환급금 조회하는 방법은 '위택스'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합니다.
이 글에는 지방세 환급금 조회 방법에 대해 쉽게 정리하였습니다. 지방세 과납 및 오납 등으로 인해 돌려받을 수 있는 환급금이 있는지 확인하여 숨은 돈을 잘 찾으시길 바랍니다.

 

목차

     

    이 게시물은 지방세 환급금 죄회에 대해 간단히 정리해 3분 안에 궁금하신 점에 대한 답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게시물 상단 및 중간에 관련 상품 및 서비스가 나오고 있다면, 아직 기회가 있다는 뜻입니다.
    상품 및 서비스 제공 혜택이 마감되기 전, 꼭 한번 확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thumbnail
    지방세 환급금 조회

     

    지방세 환급금 조회 방법

    지방세 환급금은 지방세의 과납이나 오납으로 인해 발생하게 됩니다. 지방세는 전국 각 지방자치단체별로 관리되며, 위택스 홈페이지에서 지방세 환급금을 쉽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서울시 영등포구의 지방세 환급금 대상 금액은 1억 5천만 원(2021년 기준)이라고 합니다.
    지방세 환급금의 경우 신청하지 않으면 돌려주지 않기 때문에 숨어있는 지방세 환급금을 꼭 조회하여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위택스에서 지방세 환급금을 조회할때는 별도의 로그인 필요 없이, '주민등록번호'만으로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환급금 간단조회

    1. 위택스 홈페이지 접속(https://www.wetax.go.kr/main/) 한 뒤 '환급신청 → 환급금 간단조회' 순으로 선택합니다.

    위택스-홈페이지
    위택스 홈페이지 지방세 환급금 조회

     

    2. 환급금 간단 조회 화면에서 '주민등록번호' 입력 후 검색을 누르면 지방세 환급금 조회가 가능합니다.

     

    5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받는 대상

    부부가 이혼하면 국민연금은 어떻게 되죠?

    위택스-홈페이지
    위택스 홈페이지 지방세 환급금 조회

     

    환급금 간단조회 결과 과오납 내역이 있을 경우 세목과 건수가 나오게 됩니다. 위 화면에서는 세목별 과오납 내역을 간단하게만 확인이 가능하며, 상세한 환급금 내역 조회를 위해서는 '환급금 통합 조회'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환급금 통합조회

    1. 위택스 홈페이지에의 환급금 간단조회 옆의 '환급금 통합 조회'를 선택하면 '정부24' 홈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정부24 홈페이지(https://www.gov.kr/etc/AA090_pkg_srch_refund.jsp#)로 바로 접속해도 됩니다.

    위택스-홈페이지
    위택스 지방세 환급금 통합조회

     

    2. 정부24 홈페이지에서 '미환급금 찾기' 창이 뜨며, 화면 아래의 '미환급금 찾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서울시 긴급생계비 50만 원 추가 지급 대상

    국민연금 보험료를 낼 수 없는 상황이라면?

    정부24-홈페이지
    정부24 미환급금 찾기

     

    3. '미환급금 찾기 통합서비스' 창이 새로 열리면,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미환급금 유무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정부24-홈페이지
    정부24 미환급금 찾기

     

    4. 본인 앞으로 된 미환급금 내역이 조회됩니다. (참고로 제 앞으로 미환급된 금액은 없네요.)

    정부24-홈페이지
    정부24 미환급금 찾기

     

    위와 같이 지방세 환급금 조회를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본인인증이나 회원가입 등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쉽게 조회할 수 있으니 1분만 시간을 낸다면 숨은 돈을 찾을 수 있으실 겁니다.

    📝  관련 글 읽어보기

    제 블로그의 다른 글도 읽어주세요! 도움 되는 글이 많이 있답니다.^^
    더 많은 정보를 얻으시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립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